이단, 사이비를 경계하자.

김정식 2024.02.24 21:54 조회 수 : 16

shutterstock_706939882_730405409995.jpg

 

지식이 늘어가고 정보가 차고 넘치는 현대 문명 속에서도 이단은 없어지지 않는 것을 보며 사탄의 속임수가 참으로 강력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이단은 성경교리를 심각하게 왜곡하는 문제가 있는 단체를 뜻합니다. 그런가하면 사이비는 겉으로는 종교처럼 보이지만 궁극에는 반사회적, 불법적 문제로 이어지는 가짜’, ‘사기 집단입니다. 보통 이단은 종교의 자유를 보장 받지만, 사이비는 법적 처벌을 받는 단체들입니다. 점점 이단과 사이비의 구분은 없어지고 있습니다. 이단, 사이비의 특징은 다음의 세 가지로 간단히 정리됩니다. 우리는 늘 이들을 경계하고 조심해야 합니다.

 

1. 신격화되는 교주의 존재 및 그의 불가항력적인 권력

단체의 맨 꼭대기에 있는 한 사람이 엄청난 권력을 휘두르며, 단체에 속한 사람들은 그를 추종하는 것이 이단, 사이비의 특징입니다. 그러나 성경기록은 사람이 아닌 하나님을 섬기고 예수님을 닮으며 성령님을 따르라고 가르칩니다.

 

2. 그 교주의 매우 독특한 교리에 기인하는 그들만의 우월의식

이단, 사이비 단체의 교주는 성경기록을 극히 자의적으로 해석하여 자기만의 독특한 교리를 형성하고, 그 교리는 세상 어디에도 없는 탁월하고 우월한 교리라는 것을 강조하며 사람들을 속입니다.

 

3. 사이비 종교는 사람들로 하여금 위법, 탈법, 불법을 저지르게 하며 그들의 경제적, 신체적 자원을 종교단체에 모두 다 쏟으라고 강요합니다. 이것은 개인의 삶에 대한 유린과 착취입니다.

 

 

XE1.11.6 Layout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