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태어나셨습니까?

 

요한복음 3:3
예수님께서 그에게 응답하여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다시 태어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왕국을 볼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사람이 한 번 태어나지, 다시 태어나는 것은 무슨 말인가요?’
 
모든 사람은 어머니로부터 태어나고 그것은 육신의 출생입니다. 성경은 사람에게 육신이 있고 또한 혼과 영이 있다고 말씀하는데 다시 태어나는 것은 육신이 아닌 혼의 거듭남을 말씀하는 것입니다.
 
‘왜 내가 다시 태어나야 하나요?’
 
성경은 사람이 다시 태어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왕국을 볼 수 없다고 말씀합니다. 사람이 죽으면 가는 곳은 두 곳입니다. 다시 태어난 사람은 하늘의 왕국(천국)으로, 그렇지 않은 사람은 영원히 꺼지지 않는 불 호수로 갑니다.
 
요한계시록 21:8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않는 자들과 가증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을 일삼는 자들과 마법사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쟁이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호수에서 자기 몫을 받으리니 이것은 둘째 사망이니라.
 
‘나는 불 호수에 갈 만한 잘못을 한 적이 없어요.’
 
로마서 3:10과 3:23에 의하면 모든 사람(말 그대로 모든 사람)은 죄인입니다.
 
로마서 3:10
이것은 기록된바, 의로운 자는 없나니 단 한 사람도 없으며
 
로마서 3:23
모든 사람이 죄를 지어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인정할 수 없어요. 내가 왜 죄인입니까?’
 
로마서 5:12
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임하였느니라.
 
‘한 사람’은 첫 사람이었던 아담입니다. 아담이 하나님 앞에서 범죄했고 그 죄로 인해 그의 후손인 모든 사람들에게 사망이 임한 것입니다. 나름대로 착하게, 법을 지키며 살아가는 사람도 ‘하나님 앞’에서는 죄인입니다. 그 죄의 댓가는 육신의 죽음 이후에 받는 심판을 통한 불 호수입니다.
 
‘그렇다면 다시 태어나는 것이 무슨 뜻이죠?’
 
성경에 니고데모라는 사람도 예수님께 같은 질문을 했습니다.
 
요한복음 3:4
니고데모가 그분께 이르되,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태어날 수 있나이까? 그가 자기 어머니 태에 두 번째 들어갔다가 태어날 수 있나이까? 하매
 
니고데모는 다시 태어나는 것이 어머니에게서 두번째 태어나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정확하게 대답해 주셨습니다.
 
요한복음 3:5
예수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에서 나고 성령에게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왕국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물에서 난다는 것은 어머니의 양수 가운데있다가 출생하는 ‘육신의 출생’을 의미하고 성령에게서 난다는 것이 바로 ‘다시 태어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담의 후손으로 태어나는 모든 사람들은 그 속에 죄를 가지고 태어나는 ‘영적으로 죽은 사람들’입니다. 성령으로 다시 태어나는 것은 영적으로 살아나는 것입니다.
 
‘자, 이제 어떻게 다시 태어날 수 있는지 말해주세요.’
 
다시 태어나는 경험의 중심에는 예수 그리스도가 있습니다. 예수님은 원래 ‘하늘의 왕국’에 계셨던 하나님의 아들이셨지만 사람의 육체를 입고 이 땅에 태어나셨습니다. 그렇게 하셨던 오직 단 한가지 이유는 바로 당신과 모든 사람들의 죄 값을 치르기 위해서였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모든 사람이 죄인이고 모든 사람이 그 죄를 가지고 죽으면 불 호수로 가는 이 상황에서 사람을 사랑하시는 하나님께서 죄인들이 다시 태어나고 그 영이 살아나서 죽어서 하늘의 왕국(바로 많이 들었던 천국)으로 들어올 수 있게 하는 길을 만드신 것입니다. 그 길은 바로 예수님입니다.
 
요한복음 3:16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자신의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것은 누구든지 그를 믿는 자는 멸망하지 않고 영존하는 생명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죄없으신 그분께서 당신의 죄를 대신 지시고 십자가에서 피흘려 죽으셨습니다.
 
로마서 5:8-9
(5:8) 우리가 아직 죄인이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를 향한 자신의 사랑을 당당히 제시하시느니라.
(5:9)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분의 피로 말미암아 의롭게 되었은즉 더욱더 그분을 통해 진노로부터 구원을 받으리니
 
성경은 이제 당신이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을 구원자로 믿으라고 말씀합니다. 그러면 당신의 마음속에 예수님께서 들어가셔서 당신의 혼을 불 호수로부터 구원하시고 새로운 생명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십니다. 그 새로운 생명을 받는 것이 바로 ‘다시 태어나는 것’입니다. 이 생명은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 안에만 있습니다.
 
요한일서 5:11-12
(5:11) 또 그 증언은 이것이니 곧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분의 아들 안에 있다는 것이니라.
(5:12)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당신은 당신이 죄인임을 인정하고 회개합니까? 불 호수를 향해 가고 있는 ‘영적으로 죽은 자’임을 인정하십니까? 이제 다시 태어나야만 하는 것을 인정하십니까? 의사는 병자에게 필요합니다. 구원자 예수님은 죄인에게 필요합니다.
 
누가복음 19:10
사람의 아들은(예수님) 잃어버린 것을 찾아 구원하러 왔느니라, 하시니라.
 
예수님을 필요로 하는 죄인임을 인정하신다면 이제 예수님의 피를 의지하십시오. 그분의 피는 죄가 없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죄로 인하여 십자가에서 죄 없는 피를 흘리시고 죽으셨다가 사흘 만에 부활하심으로써 모든 죄인들의 구원자가 되셨습니다.  이제 예수님을 당신의 개인적인 구원자로 받아들이십시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아들이 있는 자에게 생명이 있습니다.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을 구원자로 시인하는 마음의 결단을 하십시오. 하나님은 자신을 부르는 죄인들의 기도를 들으시고 구원해주십니다. 그것이 바로 ‘다시 태어나는 것’입니다. 당신은 다시 태어나야만 합니다.
 
로마서 10:9-10
(10:9)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주 예수님을 시인하고 하나님께서 그분을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신 것을 네 마음속으로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니
(10:10)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결단하셨다면 이렇게 기도합시오.
하나님, 하나님 앞에서 제가 죄인임을 고백합니다. 저의 죄를 용서해주세요. 예수님의 죄없는 피가 저의 죄 값이었다는 것을 믿습니다. 예수님, 이제 제 마음에 들어오셔서 저의 혼을 구원해주세요. 예수님만이 다시 태어나는 길이라는 것을 믿습니다. 저의 혼을 예수님께 맡깁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이렇게 예수님을 당신의 구원자로 마음으로 믿으셨다면 이제 당신은 다시 태어나셨습니다! 구원받으신 것입니다! 이제 그리스도인이 되신 것입니다! 다시 태어난 생명은 영원합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로마서 6:23
죄의 삯은 사망이나 하나님의 선물은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를 통해 얻는 영원한 생명이니라.
 
‘이게 끝인가요? 다시 태어난 후에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구원받은 사람들이 모인 모임을 성경에서는 교회라고 부릅니다. 이제교회의 일원이 되어 다시 태어난 삶에 대해 배우십시오. 저희 교회로 연락을 주십시요. 구원받은 그리스도인에게 약속된 놀라운 축복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XE1.9.6 Layout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