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믿음

다운로드 (1).jpg

 

 

부산성서침례교회는 근본주의 독립침례교회입니다.

 

근본주의

우리는 모든 신앙과 행위의 유일한 권위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 있음을 믿습니다. 근본주의 신앙은 성경 기록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으며, 그 외에 사람의 전통, 세상의 관습, 특정 종교나 교단의 창시자들, 또는 그들의 교리가 우리의 신앙 양심을 통제하거나 침해할 수 없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성경 기록대로 예수님께서 처녀를 통해 태어나셨고, 죄 없는 삶을 사셨으며, 우리의 죄의 댓가를 지불하기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셨고, 묻히신 지 사흘 만에 육체적으로 다시 일어나셨음을 믿습니다. 우리는 사람이 죽어서 천국에 가기 위해서 그가 자신의 죄로부터 회개하고 그를 위해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님의 피를 믿어서 예수님의 생명으로 다시 태어나야 한다고 믿습니다. 예수님 안에서 다시 태어난 자는 잃어버릴 수 없는 영원한 생명을 선물로 얻으며, 하나님의 말씀과 은혜 안에서 성장하며 그리스도 예수님을 닮아가야 한다고 믿습니다.(요 1:12; 3:1-7; 롬 8:14, 16; 고전 15:1-4; 엡 2:8, 9; 살전 2:13; 살후 2:15; 딛 3:5; 벧전 1:2, 19-21)

 

독립

우리 교회는 외부의 어떠한 간섭이나 통제도 받지 않는 독립 교회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내 교회’(16:18)는 말씀하신 그대로 예수님의 교회입니다. 오직 예수님만 우리 교회의 머리이시며, 우리는 교회 위에 있는 교단이나 다른 어떤 조직에 예속되지 않습니다. (13:1-4; 15:19-31; 20:28; 16:1, 4; 고전 3:9, 16; 5:4-7, 13; 딤전 3:1-13; 1:5-11)

 

침례

우리는 침례가 예수님께서 신약 교회에 주신 두 가지 규례 중 하나라고 믿습니다. 침례는 구원을 받은 신자가 자기 믿음을 하나님과 사람들 앞에서 고백하며 그 믿음 안에 걷겠노라는 결단의 표식이라고 믿습니다. 침례는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묻혔다가 새 생명으로 살아난 새 생명을 보이는 침수에 의한 침례 만이 오직 성경적인 방법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침례를 받아서 구원을 받거나, 믿음에 침례를 더해야 구원을 받는 다는 침례 중생의 교리를 믿지 않습니다. (마 28:19; 행 2:38, 41; 8:12, 36; 갈 3:27; 골 2:12; 벧전 3:21)

 

교회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가 구원을 받은 신자들의 모임으로서 신약 성경에 기록된 대로 믿는 자의 경배와 섬김의 중심이라고 믿습니다. 하나님을 향한 우리의 모든 수고와 희생, 섬김과 노력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를 통해 이루어져야 함을 믿습니다. 우리는 소위 눈에 보이지 않는 우주적인 교회를 믿지 않습니다. 교회는 가시적이며 지역적인 신자들의 모임으로서 목사와 집사의 직분이 있고 침례와 주의 만찬의 규례를 지키며 성경 말씀으로 신자들을 양육하고 전도와 선교 사역으로 세상에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선포하는 사명을 감당한다고 믿습니다. (마 28:18-20; 행 2:41-47)

 

 

근본주의 독립침례교회는 교단 이름이 아니라 교회의 성질을 단적으로 표방하는 용어입니다. 모든 근본주의 독립침례교회가 그 교리와 교회의 모습이 다 똑같을 수 없지만, 대체로 근본주의 독립침례교회는 다음의 특징을 가집니다.

 

1. 철저한 성경 신앙

근본주의 신앙은 성경 기록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는 신앙입니다. 신구약 정경 66권의 모든 단어들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되어 하나님의 숨이 깃든 말씀들이라는 축자영감을 믿습니다. 그러므로 성경의 모든 내용은 무오하며 절대적인 권위를 가집니다. 근본주의 침례교회들은 하나님의 말씀이 영어 킹제임스 성경 안에 완전히 섭리로 보존되었다고 믿으며, 우리는 킹제임스 성경이 한국어로 번역된 성경을 사용합니다.

 

2. 세상으로부터 분리된 거룩한 기준

근본주의 독립침례교회들은 세상적인 문화를 교회에 들여오기를 강력히 거부합니다. 우리의 용모와, 의복, 교회에서 부르는 노래들과 사용하는 악기들, 교회에서 진행하는 행사, 발간하는 인쇄물 등 모든 영역에서 우리는 세상과 분리되고 하나님의 거룩함을 담아내려고 노력합니다. 근본주의 독립침례교회는 성도들의 단정한 복장과 예배 시간에 부르는 고전적이며 전통적인 노래와 음악이 특징입니다. 세상의 문화, 예술, 정치, 유행은 배격하고 예수님 안에 있는 보배로운 믿음과 거룩함을 추구합니다.

 

3. 역동적인 말씀 선포

근본주의 독립침례교회의 모임에서 가장 중요한 시간은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고 듣는 시간입니다. 근본주의 신앙은 성경 말씀의 최고 권위를 믿으며 말씀의 문자적, 문법적, 역사적 해석을 원칙으로 하는 설교를 합니다. 성경 말씀은 현재를 사는 우리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뜻으로서, 말씀의 내용뿐만 아니라 실제적인 적용과 삶의 변화를 강조하는 설교가 특징입니다.

 

4. 가정을 강조

근본주의 독립침례교회는 세상에 세우신 하나님의 기관으로 교회보다 가정을 우선으로 중요하게 여깁니다. 우리는 교회의 모임과 행사, 일정을 위해 가정 생활이 희생당하고 우선순위에서 밀려나는 일을 강력하게 배격합니다. 부모를 공경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자녀를 양육하라는 하나님의 말씀과, 성경에 기록된 남편, 아내, 자녀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질서를 철저히 강조합니다.

 

5. 성령님 안에서 개인 신앙의 자유를 강조

근본주의 독립침례교회에서 강제와 강요는 없습니다. 죄인의 구원부터 시작하여 그를 향한 하나님의 뜻과 계획에 있어서 우리는 각 개인이 믿음의 자유를 가진다고 믿습니다. 예배 참석과 헌금, 교회의 일들을 위한 수고와 봉사 등 모든 영역은 개인의 기쁨으로 자원하는 것이며, 기꺼이 자원한 것들만이 하나님께 기쁨과 영광이 된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이 자유가 성경의 교리와 명백한 가르침 밖으로 나가는 자유는 아닙니다. 오직 성령님 안에서 하나님의 자녀가 누리는 자유입니다.

XE1.11.6 Layout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