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기록들을 탐구하라.

김정식 2024.03.17 15:26 조회 수 : 9

Bible-with-magnifying-glass.jpg

이들은 데살로니가에 있는 자들보다 더 고상하여 온전히 준비된 마음으로 그 말씀을 받아들이고 그것들이 그러한가 하여 날마다 성경기록들을 탐구하더라.” (17:11)

 

베레아 유대인들이 바울의 말씀을 듣고 그것들이 그런한가 하여 날마다 성경기록들을 탐구했습니다. 여기서 사용된 탐구하다라는 그리스어는 아나크리노로서 시험하다, 심문하다, 조사하다, 검토하다라는 뜻입니다. 이 단어의 의미는 법정에서 진실을 밝히고 거짓을 드러내기 위해 피고인이나 증인에게 심문을 하고 질의를 하는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그런가하면 요한복음 5:39에서 예수님께서도 성경기록들을 탐구하라고 하셨습니다.

 

성경기록들을 탐구하라. 이는 그것들 안에서 너희가 영원한 생명을 얻는 줄로 생각하고, 또 그것들이 나에 대하여 증언하는 것들이기 때문이라.” (5:39)

 

예수님께서 성경기록들을 탐구하라고 하셨을 때, 그 탐구하다라는 단어는 베레아 유대인들이 했던 그것과 다른 단어인 에류나오입니다. 이 단어는 자세히 들여다보다라는 뜻으로 어떤 주제에 대하여 깊이 알고 깨닫기 위해 유심히 탐색하고 들여다본다는 의미입니다. 우리는 성경기록을 탐구하되, 성경에 오류와 잘못이 있지는 않은지 심문하고, 조사하고, 시험하듯 하지 말고, 성경기록이 증언하는 예수님을 더 알기 위해 성경을 공부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의도하신대로 우리가 성경기록을 탐구하면 할수록 우리는 예수님을 더 배우고 알아가며 그분을 점점 닮아갈 것입니다.

 

 

XE1.11.6 Layout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