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곰히 생각하라!

진경호 2016.07.02 22:34 조회 수 : 259

"끝으로 형제들아, 무엇이든지 진실한 것과 무엇이든지 정직한 것과 무엇이든지 의로운 것과 무엇이든지 순수한 것과 무엇이든지 사랑스런 것과 무엇이든지 좋은 평판이 있는 것과 덕이 있는 것과 칭찬이 되는 것이 있거든 이러한 것들을 곰곰히 생각하라."(빌립보서 4:8)

오늘날 우리는 긍정적 사고방식과 긍정적 태도에 관하여 많이 듣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오늘날에 국한된 새로운 사상은 아니다. 사도 바울은 빌립보 사람들에게 보낸 그의 편지에서 올바른 생각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조하였다. 사람의 마음 속의 생각은 그 사람의 행동과 태도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잠언 23ㅣ7을 보라. 
"그의 마음의 생각이 어떠함같이 그도 그러하니라. 그가 네게, 먹고 마시라, 할지라도 그의 마음은 너와 함께하지 아니하느니라."
그러나 긍정적 생각의 소유자와 구원받은 사람이 같다고 여기는 것은 매우 조심할 필요가 있다.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그런 생활을 하는 사람 가운데도 그리스도를 자기의 구원자로 알지 못하고 믿지 않는 사람도 많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반면에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받은 사람은 마땅히 긍정적인 생각의 소유자이어야 한다. 사도 바울은 우리의 생각을 다스리는 데에 필요한 훌륭한 지침을 제시하였다(빌 4:8). 
여러분의 친구들 또는 주변의 사람들에 관한 여러분의 생각은 하나님의 진리에 기초를 두고 있는가? 아니면 불평불만과 악의에 찬 험담으로 나타나고 있는가? 불순한 생각이 여러분의 마음 속에 스며들어 오고 있지는 않는가? 또는 더러운 말이나 저질의 농담 듣기를 즐기고 있지는 않는가? 
다른 사람들에 대해서 좋은 말 듣기를 기뻐하는가? 아니면 나쁜 이야기를 듣기를 은근히 즐기지는 않는가? 여러분의 생각의 세계를 지금 하나님께 보여라. 

"하나님, 나의 마음을 긍정적, 건설적, 생산적, 소망적 생각으로 채워주시고 그렇게 말하고 행동하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김희옥 목사 

부산성서침례교회

XE1.11.6 Layout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