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첫인상으로 판단한다.

김희옥 2016.07.04 18:06 조회 수 : 546

우리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첫인상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다. 첫인상이 좋아야 면접에서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는 말도 들어봤을 것이다. 교회의 첫인상도 무척 중요하다.

 

처음 교회를 방문한 사람들은 건물 혹은 주차장에 발을 들여놓는 순간, 즉 설교나 찬양대의 찬양을 듣기도 전에 첫인상으로 교회를 판단한다. 그러므로 교회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첫인상을 남기는 것이야말로 교회가 힘써야 할 매우 중요한 사역이다. 사람들이 예수님에게 호감을 느끼도록 돕고, 주님이 소중이 여기는 사람들에게 인격적으로 다가가 그들이 스스로의 가차를 깨달을 수 있도록 돕는 사역은 매우 중요하다. 가치를 느끼면 그들은 다시 찾아온다.

 

그러므로 교회에서는 하나님과 성도들이 교회를 찾은 한 사람, 한 사람을 중요하게 여긴다는 것을 좋은 첫인상으로 보여주려고 노력해야 한다. 교회를 처음으로 방문한 사람들에게 좋은 첫인상을 주면 그들은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서도 호감을 갖게 된다.

"하나님은 당신을 소중하게 여기십니다. 따라서 당신은 우리에게도 소중한 사람입니다."라고 말할 때 그들은 예수님께로 나아갈 것이며, 이를 통해 우리는 주님을 더욱 잘 섬길 수 있을 것이다.

 

교회를 찾아온 사람들은 진짜, 정품, 정통을 보고 싶어 한다. 그들은 말과 믿음과 삶이 일치하는 사람들, 평범한 모습으로 살아가지만 실제로는 탁월한 사람들을 보고 싶어 한다. 그런 사람들을 우리 교회에서 보길 원한다.

첫 인상은 정말 중요하다. 우리가 예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모습에 사람들이 감동을 받느냐, 그렇지 않으냐는 첫인상에 달렸다.   

 

김희옥 목사 

부산성서침례교회

XE1.11.6 Layout1.1.5